728x90

2021/08/06 3

루이스 베루가 "눈여겨 보는 테마는 블록체인"

루이스 베루가 글로벌 X 최고경영자(CEO)는 2021년 8월 6일 '이코노미 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주목하는 테마로 '블록체인 을 꼽았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를 수집·유지하기 위한 분산된 접근 방식으로, 중앙 집중적인 기존 방식보다 높은 수준의 정확성·투명성·불변성·보안을 제공한다"며 "작년부터 올해까지 불과 일 년 동안 글로벌 블록체인 솔루션 시장은 50% 이상 성장해 66억달러(약 7조65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루이스 베루가는 "비대면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블록체인 기술의 쓰임새는 다양하다"며 "스마트 계약 시스템, 공급망 모니터링, 의료 데이터 수집 등이 블록체인 기술을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다. 글로벌X 블록체인 ETF 나스닥 상장 미래에셋자..

카테고리 없음 2021.08.06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은 거래 기록을 삭제의 우려 없이 영구적으로 보존하고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역사의 발자취를 남기는 일이다. 사람들이 거래하고 데이터를 저장하며, 자산을 이동하기 위해 따르던 이전의 방식을 새롭게 만든다. 1990년에 세상에 등장한 웹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온 지구를 한 층(layer) 새롭게 덮어씌운 첫 주자라면, 블록체인은 인터넷 위에 포개어진 두 번째로 뜻깊은 발명이자 층이다. 블록체인은 시작과 끝이 '신뢰'라고 과장이 아니다. 신뢰층(trust layer)라고 불러도 될 정도다. 블록체인은 변화를 촉구하는 거대한 촉매제다. 우리 사회의 지배 구조, 생활 방식,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국제 기구들도 변해야 한다. 블록체인은 사람들의 머릿속에 있는 낡은 사고 방식을 거부한다. 지배..

카테고리 없음 2021.08.06

윌리엄 무가야

기업가, 투자가, 스타트업 멘토, 대기업 고문으로서 블록체인 기술, 탈중앙화, P2P 모델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탈중앙 P2P 커머스를 개척한 오픈바자 오픈 소스 프로토콜을 만든 OB1의 이사이기도 하다. 이더리움 재단, OMERS 벤처스, 코인 센터, 블로크 등의 특별 고문 및 사외고문을 맡고 있으며, 스타트업 매니지머ㄴ트의 창립자이다. 인터넷 초기에 포춘 500대 기업을 컨설팅했던 커머스넷 캐나다의 창립 회장이었다. 가장 정교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사상가로 평가받는다. 윌리엄 무가야(William Mougayar)는 《비즈니스 블록체인》의 저자이다. 킨에코시스템(Kin Ecosystem)의 이사회 구성원이며, 토큰서밋의 설리바 및 제작자이다. 웨스턴 대학교 아이비 경영대학원(Ivey Busine..

카테고리 없음 2021.08.06
728x90